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환영합니다



제1조 목적


주식회사 들의곰(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메신저 서비스 ‘문’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문’ 서비스 약관을 만들었습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들의곰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⓵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들의곰과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⓶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며 선생님 회원, 학부모 회원, 학생 회원을 통칭합니다.

- 선생님 회원 : 각 시도 교육청 교사 계정으로 가입한 회원 및 들의곰 교사 계정으로 가입한 회원으로, 본 약관에 따라 선생님 전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학부모 회원 : 서비스 가입 시 학부모로 선택하여 가입한 회원으로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학부모 전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학생 회원 : 서비스 가입 시 학생으로 선택하여 가입한 회원으로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학생 전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⓷ 프로필 : 회원 가입 시 회원에게 부여되는 고유의 명칭으로 자동 부여되며 회원이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⓸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과 같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⓹ 아이디(ID) : 회사가 회원 가입 시 회원의 동일성, 로그인, 정보 변경, 경제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원 정보의 식별 목적으로 발급하는 것으로 문자, 숫자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를 의미합니다. 

⓺ 비밀번호(PW)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⓻ 초대코드 : 선생님 회원이 메신저 ‘문’ 서비스 가입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임의로 생성하여 부여한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학부모 회원과 학생 회원은 초대코드를 통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지 : 회원의 의사 표시에 의하여 메신저 ‘문’의 모든 서비스 이용 계약을 중지하고 회원을 탈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⓽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들의곰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여러분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여러분에게 분리한 내용을 변경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들의곰 홈페이지 공지 또는 메신저 ‘문’을 통한 개별적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방법 등의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여러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여러분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여러분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안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의 규정을 따르며, 그러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여러분과의 의견 교환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7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여러분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의 경우에는 메신저 문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이메일이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로 이메일 발송을 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4.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정확히 기재하지 않거나 변경 후 수정하지 않는 등으로 인해 통지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니 꼭 숙지하시기 부탁드립니다.




제2장 계정



제6조(회원가입)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의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⓵ 선생님 회원 : 각 시도 교육청 교사 계정으로 가입한 회원 및 교사 계정으로 가입한 회원으로, 본 약관에 따라 선생님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⓶ 학부모 회원 : 서비스 가입 시 학부모로 선택하여 가입한 회원으로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학부모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⓷ 학생 회원 : 서비스 가입 시 학생으로 선택하여 가입한 회원으로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학생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이습니다.

⓵ 본 약관에 의하여 최근 2년 이내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가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⓶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⓷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입니다.

⓸ 관계 법령,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입니다.

⓹ 회사가 본인 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입니다. 


4. 회사는 기술 및 설비의 미보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6. 본 이용계약의 성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되며, 회사는 정책에 따라 역할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메신저 ‘문’의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 내 마이페이지 메뉴에 접속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번호가 변경 또는 비활성화되는 경우에는 24시간 이내에 계정 내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회원의 기존 휴대폰 번호를 습득한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가 담긴 콘텐츠가 전송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1. 여러분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는 회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법령에 의하거나 여러분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켤코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회원의 동의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⓵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⓶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4. 회원은 언제든지 제2항과 제3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동의를 철회할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6.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여러본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참고해 주십시오. 



제9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아야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회원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는 제외토록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5. 사업의 인수, 매각, 양도 등의 경우는 모든 권리와 의무가 중단됩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 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 받은 모든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편집, 전시, 배포, 방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⓵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⓶ 타인의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⓷ 비정상적인 가입을 시도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⓸ 회사와 제3자의 자적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⓹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엑 양도, 증여하는 행위

⓺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⓻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거와 관련된 부호, 음성, 음향 및 영상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유포시키는 행위

⓼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⓽ 회사 또는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

⓾ 고객센터 문의 시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적인 민원을 통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⑪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⑫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4. 회사는 회원이 제3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기관에의 고발 저치 등 합당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집니다.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는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출생 연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있으나, 부모와 자녀 연동 기능을 통해 만 14세 미만 회원이 부모의 동의를 받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 14세 미만의 회원이 속할 수 있는 초등학고, 중학교 1, 2학년에 해당하는 우리의 방을 개설한 선생님 회원은 해당 방에 속한 학생 회원들의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서비스 이용 동의를 받아야 하며,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방을 개설한 회원은 자신이 개설한 방을 책임을 지고 운영하며, 개설하 방에 속해 있는 구성원을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반의 구성원이 부적절한 게시글을 등록했을 경우에는 방 개설 및 관리하는 회원이 삭제/신고 등의 조치를 실시할 의무를 지는 것으로 합니다. 본인이 개설한 방 이외의 방에 참가하는 경우는 관리자가 아닌 구성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므로, 해당 방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제3항 및 제4항의 구체적인 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중단)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메신저 ‘문’ 이용에 수반되는 서비스

② 위치짝꿍 이용에 수반되는 서비스

③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 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3. 회사는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결제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체험 등의 목적으로 무료 이용 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9. 회사는 제6항 및 제7항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경하는 경우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에 대해 운영의 필요상 수정 또는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관련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13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콘텐츠 화면,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고,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저작권 정책)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여러분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될 수 있으며 이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내용이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검색 결과 제외, 공개 범위 설정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본 서비스의 특성상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콘텐츠는 작성자 본인 및 법정대리인, 해당 콘텐츠를 공유한 회원 및 회원의 법정 대리인에게 공유될 수 있습니다. 공유받은 회원 또는 법정 대리인은 콘텐츠 열람 외 다른 목적으로 해당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사가 회사를 이용한다는 사실, 회원사의 상호, 상표, 회원사의 브랜드 이미지 로고(CI 및 BI)를 회사의 사이트 및 홍보자료로 수정하여 사용하고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사가 상호, 상표 등에 대한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8. 본 조 7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메신저 ‘문’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유효합니다.


9. 본 조 7항의 사용권에 대해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dregom@dregom.com)로 문의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관리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배포한 자료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혹은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⓵ 회사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⓶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⓷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의 게시물

⓸ 범죄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의 게시물

⓹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⓺ 게시판 성격에 위배되는 게시물 혹은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⓻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6조(권리의 귀속)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를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겠습니다. 단, 본인이 직접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선생님 회원이 등록한 계정을 부여 받은 학생 회원의 경우에는 선생님 회원이 해당 계정을 탈퇴시키는 방법을 통해서만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1조(회원의 의무)에 언급된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권고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및 이용 중인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통지 방식에 따라 해당 사실을 알리며 이때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그 승인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 내부의 방침 의해 회원가입 제한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기타

 

 

제18조(청소년보호)

 

통합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CP(Contents Provider)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여러분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⓵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⓶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⓷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⓸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⓹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⓺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⓻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⓼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20조(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